▣ 프로젝트 관리_쿤츠(H.Koontz)와 오도넬(C. O'Donnell) 프로젝트 관리 기능 5단계, 계획수립, 조직화, 충원, 지휘, 통제
계획수립 (planning) | 관리 과정의 첫 단계로 목표, 방침 등을 수립하는 단계 장기계획/단기계획, 전략계획/운영계획 등으로 구분 |
조직화 (organizing) | 직무를 분담하며 책임과 권한을 정의 |
충원 (staffing) | 직무의 특성에 맞는 유능한 인재를 선발하고 교육, 배치 |
지휘 (directing) | 원활한 업무를 수행 수 있도록 의사소통을 수행하고 동기부여를 제공 |
통제 (controlling) | 사전에 수립된 기준과 실제 실적을 비교 검토하고 평가 |
2017년 8번

정답 : 4번
목표를 달성하도록 동기부여하고 의사소통하는 것은 ‘지휘(Direct)’ 단계에서 수행
'사업관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위험관리_리스크 대응 전략 부정적 회피, 전가, 완화, 수용 긍정적 활용, 공유, 향상, 수용, ISO/IEC 13335 (0) | 2021.09.12 |
---|---|
시간관리_일정관리_PERT, 3점 산정, 평균, 표준편차, 신뢰도, z-score, 노력추정, 모수적 모델링 (0) | 2021.09.12 |
범위관리_요구사항 관리, 요구사항 문서, 도구와 기법, 공동 작업 형태, 동료검토, JAD (0) | 2021.09.12 |
자원관리_프로젝트 조직_직무설계, 직무단순화, 직무확대, 직무충실화, 직무순환 (0) | 2021.09.04 |
범위관리_작업분류체계(WBS), 범위 확인, 범위 정의, 범위기준선, PMBOK 6th, 작업기술서 SOW, 범위기술서 (0) | 2021.09.0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