▣ Java_소스코드_싱글톤패턴, static 메소드, Singleton
2020년 39번

정답 : 2번
싱글톤 패턴의 목적은 단 하나의 인스턴스를 만드는 것임. 소스코드에는 인스턴스를 만들 때 static메소드를 사용함
SingletonExam se = SingletonExam.getInstance(); | SingletonExam클래스는 싱글톤 클래스임 SingetonExam가 처음 생성되었으므로 생성자인 SingletonExam()호출됨 (여기서 1이 증가됨) 그 다음 getInstance()메소드가 호출됨 (여기서 1이 증가됨) |
se.increaseCounter(); | increaseCounter()메소드가 호출됨(여기서 1이 증가됨) 싱글톤이므로 인스턴스 하나임. 따라서 이전에 증가된 counter값을 그대로 가지고 있음 |
se.increaseCounter(); | increaseCounter()메소드가 호출됨(여기서 1이 증가됨) 싱글톤이므로 인스턴스 하나임. 따라서 이전에 증가된 counter값을 그대로 가지고 있음 |
SingletonExam.getInstance().increaseCounter(); | getinstance()메소드가 호출됨 (여기서 1이 증가됨) increaseCounter()메소드가 호출됨(여기서 1이 증가됨) 싱글톤이므로 인스턴스 하나임. 따라서 이전에 증가된 counter값을 그대로 가지고 있음 |
SingletonExam.getInstance().increaseCounter(); | getinstance()메소드가 호출됨 (여기서 1이 증가됨) increaseCounter()메소드가 호출됨(여기서 1이 증가됨) 싱글톤이므로 인스턴스 하나임. 따라서 이전에 증가된 counter값을 그대로 가지고 있음 |
System.out.printIn (SingletonExam.getInstance().getCounter()); |
getinstance()메소드가 호출됨 (여기서 1이 증가됨) 싱글톤이므로 인스턴스 하나임. 따라서 이전에 증가된 counter값을 그대로 가지고 있음 counter값을 출력함 |
'소프트웨어공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_소스코드_인터페이스 구현, this 연산자, 매개변수 전달, lamp, implements, setCommand (0) | 2022.01.21 |
---|---|
Java_소스코드_객체지향개념, 상속관계, 업캐스팅, 다운캐스팅 (0) | 2021.12.21 |
C언어_재귀함수 (0) | 2021.12.20 |
Java 언어_레이아웃, GUI Layout Manager 배치관리자 (0) | 2021.12.16 |
기능점수_생산성, FP, 1인당 월평균 생산성 (0) | 2021.12.16 |